LOVE FNC

LOVE FNC
SUBJECT DATE HIT
[후원] 아이들의 다양한 꿈이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20.06.16 188

아동양육시설의 교육 현실
우리나라의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하여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음악·미술 등 예체능 분야의 사교육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득별 사교육 지출 비용을 비교했을 때 상위 10%와 소득 하위 10%의 차이는 5.2배나 된다고 합니다(교육부, 2020). 사교육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소득수준에 따라 교육의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동양육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의 예체능 교육지원 현실은 어떨까요?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국의 아동양육시설은 241개소이며 11,100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2018.12. 기준). 시설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부모가 되어 세심히 생활지도를 해주시지만 아무래도 교육지원은 어렵다고 합니다. 특히 음악·미술 등 예체능 전문 분야는 더 그렇습니다. 시설에 있는 아이도 예체능 분야에 꿈이 있습니다. 디자이너를 꿈꾸는 아이, 축구선수를 꿈꾸는 아이,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아이 모두 특별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지영(가명)이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노래대회만 나가면 계속 1등을 하더라고요. 주변에서는 '얘를 전문적으로 키워줘야 한다.'라고 하는데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막막했습니다. 지영이가 뮤지션이라는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 예원그룹홈 김필저 시설장님

“단순히 한 번쯤 해보고 싶었던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전문교육을 받고 센터에 돌아왔을 때 악기와 있어서 꾸준히 연습하고 성장할 수 있다면 ‘그 분야로 대학을 진학할 수도 있지 않을까? 그게 직업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다면 같은 발걸음으로 돕겠습니다.”
                                                                                                                                          - 좋은친구청소년지역아동센터 박민선 센터장님


저처럼 어려운 친구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어요
“혼자 입시를 준비하기엔 너무 어렵지만, 꼭 예고에 들어가서 음악 공부를 하고 싶어요. 나중에 뮤지션이 되면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어요. 제 음악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어요.”
                                                                                                                                                                                  - OO아동센터 김현O

예체능 분야에 꿈을 가진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도록 도움 주실 분들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재능을 계속 키워나갈 수 있게 함께해주세요.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모금함 바로가기 ▶
NEXT [소식] LOVE FNC 프렌즈가 지역아동센터에 떴습니다! 20.07.15 131
PREV [후원] 아이들에게 음악이라는 꿈을 선물해주세요! 20.06.10 195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