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FNC

LOVE FNC
SUBJECT DATE
[후원] 아이들에게 음악이라는 꿈을 선물해주세요! 20.06.10
아이들에게 찾아온 소중한 기회

아동시설에 거주하거나 소속되어 있는 아이들이 음악을 배운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원치 않게 일찍 철이 든 아이들은 아동복지센터를 퇴소하며 면담할 때 “사실 피아노를 너무 배우고 싶었어요. 그런데 센터에 부담이 될까봐 얘기하지 못했어요.” 라고 고백하여 선생님들이 당황하고 미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회복지관협회, 그룹홈협의회 등 다양한 아동시설을 통해 음악에 꿈이 있는 아이들의 신청을 받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서울 뿐 아니라 경기도까지 지역을 확대해서 더 많은 아이들이 지원할 수 있게 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를 넘기고 시작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역아동센터가 휴원하고 개학이 연기되는 등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아이들은 센터에 가서 선생님과 상담하고 함께 지원서를 써야 하는데 센터에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신청을 돕고자 모바일로 지원서를 만들어 쉽게 쓸 수 있게 했습니다. 아이들 스스로 ‘왜 지원하는지?’, ‘목표는 무엇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줬습니다.
“언제쯤 시작해요?”, “저희 올해 배울 수는 있겠죠?” 아이들의 바람이 간절했는지 마침내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습니다. 아직 안심하긴 이르지만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선생님과 아이들 모두 마스크를 쓴 채 조심스럽게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하는 일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한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은 댄스, 보컬, 랩, 일렉, 베이스, 드럼 등 자신이 원하는 분야 1가지를 선택하여 전문강사에게 배우게 됩니다. 참가했던 아이들과 시설의 요청에 따라 건반과 연기 분야도 새로 시작합니다. 일반 가정 아이들에겐 쉬운 일일 수 있지만, 시설 아이들에겐 어느 것 하나 쉬운 일이 아닌데 용기를 내어 기회를 잡았습니다.
어렵게 시작한 프로젝트가 열매 맺으려면 많은 분들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꿈을 계속 꿀 수 있도록,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선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 응원하기 ▶
NEXT [후원] 아이들의 다양한 꿈이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20.06.16
PREV [소식] 2020 LOVE FNC 프렌즈가 시작되었습니다 20.06.10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